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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행정서비스헌장 | 부서별 이행기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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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총무과 : 총무교육행정서비스헌장
  • ▶ 입찰·계약 업무 서비스
    신속.정확.투명한 입찰. 계약업무의 집행을 위하여 모든 계약건에 대해 클린계약제 이행율 100%를
    달성하겠습니다.

  • ▶ 대금청구 업무 서비스
    - 계약업무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 및 민원 편의 제공을 위하여 전자청구를 실시하겠습니다.
    - 계약상대자의 대금청구 시 청구분은 익일까지 대금을 지급토록 하겠으며 대가 조기지급률을 100%
    달성하겠습니다.

  • ▶ 친절 서비스
    모든직원의 친절 생활화를 위해 연2회 친절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.
    ※ 친절강사의 강의를 통한 연수
    ※ 도서관 자체 메신저 및 수시로 상기내용을 주지

  • ▶ 재난안전 서비스
    모든 이용자 및 직원의 안전을 위해 도서관시설 안전점검 월1회이상 수시점검 및 소방서합동훈련,
    재난안전연수, 민방위훈련 등을 실시하여 안전한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.

  • ▶ 민원행정서비스
  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하며, 전산화된 민원 서류 발급은 법정 처리기간보다 최소화하여 권고처리기간
    이내에 발급하겠습니다.

    - 민원서류 발급처리기간 (단, 전산화된 민원업무에 한함)

총무과
민원업무명 법정처리기간 권고처리기간 수수로
경력/재직/퇴직/
퇴직예정증명서
3시간 10분 300(원)
학생관련 제증명 3시간 10분 300(원)
공사(납품)실적증명서 3시간 10분 300(원)
  • - 고충 민원의 진행 상황을 고객이 원하시는 경우, 처리 진행 상황을 전 화.인터넷 중 고객이 선택한 방법으로
    민원처리 접수.진행.결과의 「3단 계 서비스」로 민원인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- 서비스별 상담 창구
총무과
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입찰/계약 업무서비스 계약담당 836-9502 836-9510
대금 청구 업무서비스 계약담당
재난안전서비스 재난안전담당
친절서비스 총무담당
민원행정서비스 총무담당
2. 문헌정보과 : 문헌정보교육행정서비스헌장
  • ▶ 자료확충 및 맞춤정보 서비스
    ▪ 자료확충
    - 지식정보화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다양한 자료를 확충하겠습니다.
    -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한 분야별, 계층별 자료를 균형적으로 수집하겠습니다.
    - 자료의 최신성 유지를 위하여 베스트셀러도서는 수시로 수집하겠습니다.

    ▪ 이용자 희망도서
    - 이용자 맞춤정보 서비스를 위하여 희망도서는 수시로 구입하여 제공하겠습니다.
    - 입수된 자료는 신청자에게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즉시 공지하여 신속하게
      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신청목록을 문자메시지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한 후 신청자에게 우선적으로 대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구입이 어려운 자료의 경우 신청자에게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사유를 알려
    이용자 서비스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.

  • ▶ 홈페이지운영 서비스
    ▪ 자료 이용
    - 자료검색(자료찾기)은 표제(서명), 저자, 또는 키워드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관외대출회원 가입을 통하여 전자책(e-book) 대출, 대출자료 조회, 자료반납일 연기, 도서예약,
    희망도서 신청, 전자자료실 좌석예약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지 않은 자료는 홈페이지를 통해 희망자료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    ▪ 도서관 소식
    - 각종 행사 및 공지사항을 게시하여 이용자가 도서관을 찾아오기 전에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교육 및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용자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Q&A(질문과 답변) 게시판을 운영하겠습니다.
    ▪ 인터넷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산시스템 점검을 실시하여 안정적인 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• ▶ 자료이용 서비스
    - 관외대출회원가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회원증 발급과 동시에 즉시 대출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(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분증 지참하여 회원증 즉시 발급, 1인 5권 14일간 대출)
    - 신속한 자료 제공 및 이용 편의를 위하여 예약, 희망도서, 신간도서, 연체도서 안내,
    도서관 이용 및 행사 참여 정보 등을 실시간 모바일 서비스로 제공하겠습니다.
    - 이용자의 편리한 반납 처리를 위하여 무인 반납함을 운영하고,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한 반납 연기
   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- 우리도서관에 소장되지 않은 자료의 요구는 도서관 상호대차서비스를 통하여 원하는 자료를
    제공 받도록 하겠습니다.

  • ▶ 도서관운영 서비스
    - 다양하고 창의적인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기획․ 운영하여 독서교육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.

  • ▶ 서비스별 상담 창구
문헌정보과
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자료이용서비스 어린이자료실·종합자료실 836-9503
836-9504
836-9509
독서진흥행사 운영 독서진흥담당 836-9503
836-9504
소식지 소식지담당 836-9582
도서관현장체험학습 도서관현장체험학습담당 836-9583
로봇체험학습 로봇체험학습담당 836-9503
3. 학교도서관지원과 : 학교도서관지원행정서비스헌장
  • ▶ 학교도서관 지원 서비스
    - 학교도서관지원단 운영을 강화하여 학교도서관 및 교수-학습지원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.
    -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을 연계한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문고 지원으로 학교도서관
        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.
    - 학생, 교사, 학부모를 위한 독서활동 프로그램으로 학교도서관의 중요성 인식을 제고하고 독서교육
        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습니다.
    - 초등 학부모의 자녀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자녀지도 방법 습득을 돕기 위하여 새내기 학부모
        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.

  • ▶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서비스
    - 학생중심의 독서·문화 진흥을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
        그 내용을 홈페이지 또는 관내게시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홍보하겠습니다.
    - 학교․공공도서관이 협력하는 평생교육을 강화하여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평생교육진흥에 노력하겠습니다.
    - 지속적인 평생교육을 위하여 평생교육동아리를 운영하겠습니다.
    - 이용자의 의견수렴을 실시하여 다양한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▶ 서비스별 상담 창구
학교도서관지원과
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학교도서관지원서비스 학교도서관지원담당 836-9506 836-9509
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서비스 평생교육운영담당

경기도교육청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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